[2007 칸 국제광고제] 칸에 등장한 새로운 미디어 + 신기술

2008. 5. 20. 22:12media

새로운 미디어를 찾아내는 실험은 끝이 없다. 칸 국제광고제는 누가 누가 잘했나를 겨루는 시합장이기도 하지만, 첨단 마케팅 기법과 신기술의 첨예한 경연장이기도 하다. 올해는 신기술을 광고판에 적용함으로써 옥외 광고가 새로운 매체로 작용하게 만든 수상작이 많았다.

1 점령군/해방군(Occupier/Liberator) 클라이언트: BBC 월드, 광고대행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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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BDO 뉴욕, 옥외 부문 금상 수상작. 맨해튼 타임스퀘어에 설치된 인터랙티브 대형 광고판으로 뉴스 사진과 함께 2개의 단어가 제시된다. 핸드폰으로 게시된 사진에 대한 두 가지 상반된 단어 중 선택해 투표할 수 있으며, 투표 결과는 바로 집계되어 각각의 단어 아래 반영된다. 핸드폰과 옥외 광고판을 결합한 일종의 투표 시스템으로 투표한 즉시 그 결과를 볼 수 있다. 올해 옥외 부문 그랑프리를 놓고 팽팽하게 경쟁한 작품이기도 하다.

2 포텀(Fortum) 브라이트 라이트. 클라이언트: 포텀, 광고대행사

3 디지털 세상으로 간 화폐(Money Goes Digital) 클라이언트:
  ASB 은행, 광고대행사


출처 : Design Simonsearch